아직은 개린이

UITableViewCell의 identifier를 선언하는 방법 본문

Today I Learned

UITableViewCell의 identifier를 선언하는 방법

jiyeonlab 2019. 11. 26. 16:36

 

코드 리뷰를 받으면서, 너무나 중요한 팁을 알게되었다! 

 


 

보통 지금까지는 UITableViewCell을 만들고 cell의 identifier를 inspector에서 적어준 후, 코드에서 해당 String 값을 바로 가져와서 썼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식이었다.

 

Inspector에서 직접 넣어준 Identifier 값
Inspector에 넣어준 String을 그대로 불렀다

 

 

그런데 이렇게 하는 것보다는 UITableViewCell 클래스의 타입 변수로 identifier를 작성해주고, 코드에서 접근하는 것이 좋다는 리뷰를 받게되었다. 그리고 identifier의 이름도 웬만하면 클래스의 이름과 같게 해주면 좋다는 것도!

 

예를 들어, 이렇게 말이다.

 

Class의 이름을 그대로 cell의 Identifier로 써준다
CityTableViewCell 클래스의 타입 변수로 선언한 identifier
withIdentifier에서 CityTableViewCell의 타입 변수를 가져옴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방식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 .gitignore 파일 업데이트 하기  (0) 2020.03.28
첫 포스팅  (0) 2019.11.13